본문 바로가기
최신이슈를 알려줘

무리뉴 토트넘 새 감독되다.. 손흥민의 주전가능성은?

by 이슈알려주는남자 2019. 11. 20.

안녕하세요 "이슈알려주는남자"입니다.

토트넘의 포체티노 감독이 경질 후 후임으로 무리뉴감독이 새로운 감독으로 결정났는데요 그 자세한 내용과 우리가 궁금한 손흥민선수의 주전가능성? 여부까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마체티노감독의 경질..

 

 

 

먼저 마우리시노 포체티노 토트넘의 감독이 경질이됬는데요.. 마체티노 감독은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4위라는 뛰어난 성적과 챔피언스리그 준우승을 이끄는 좋은 성과를 남겼지만 이번 2019-2020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12경기 3승 5무 4패라는 부진한 성적을 거뒀다는 이유로 경질되는 사태가 나타납니다.

 

많은 팬들은 어려운 시절에 좋은성적을 거둔감독이고 아직까지 시즌이 남아있기 떄문에 경질을 한다는 내요에 많은 팬들의 비난을 샀습니다. 하지만 다니엘 레비 토트넘 회장은 "이사회를 통해 가볍게 내린 결정도 아니고 서두른 것도 아니다."라며 힘든 결정을 하게 되었다며 그의 마지막을 알리게됩니다.

 

또한 포체티노감독은 부임이후 손흥민을 꾸준히 요구하였고 독일 분데스리가에 있던 손흥민을 영입하며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세계적인공격수로 만들어낸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그러한 감독이 떠나기에 손흥민선수의 입지 또한 얘기가 나오고 있는상황인데요 그내용은 아래에서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새로운 감독은 조제무리뉴 감독..

 

한편 어제까지만해도 조제무리뉴 감독의 부임가능성이 떠돌았지만 오늘 확정이 되며 새로운 토트넘 감독으로 부임하게 됩니다. 사실상 무리뉴는 챔스 2회, 프리미어리그 3회를 우승을 이끄며 명장으로 칭하고 있는데요 맨유, 첼시,fc포루투, 인터밀란, 레알마드리드 등 최고의 팀에서 감독으로 활용되었고 최고의 감독인점은 여지없는 사실입니다.

 

현재 토트넘의 현재분위기는 상당히 안좋지만 손흥민선수 만큼은 제몫을 해내고 있는 상황인지라 새로운 감독과의 캐미는 여전히 지켜봐야 할 문제로 보여집니다.

 

 

 

손흥민의 선발가능성? 무리뉴vs포체티노 차이?

 

 

포체티노감독은 4-2-3-1포메이션과 4-4-2 포메이션을 즐겨사용하며 손흥민선수를 핵심 전략으로 사용했는데요 왼쪽윙어와 세컨톱을 주로 선발출전하며 공격에서 좋은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감독의 성향차이가 확실하게 있는데요 무리뉴감독은 수비를 중요시하는 감독으로 빠른역습에도 능하나 기본적으로 탄탄한 수비력을 우선시 하기때문에 손흥민선수의 수비가담능력이 지적되며 팬들은 손흥민선수도 토트넘을 떠나는게 아니냐? 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손흥민선수의 주전가능성은?

 

하지만 무리뉴 감독은 손흥민은 "역습시 세계 최고의 선수"라며 극찬을 해왔습니다 지난 4월 챔스에서 맨체스터 시티와 토트넘 4강 경기에서 손흥민이 3골을 터트리자 빠른속공을 할 때는 손흥민은 세계 탑클레스라고 극찬했으며 수비의 중심적인 감독이지만 역습을 중요시하는 감독이기에 손흥민의 선발가능성은 여전히 높다는 평가입니다.

 

 

운동선수라면 주전경쟁은 불가피하다고 생각되는데요 토트넘에 처음와서 주전경쟁에서 당당히 주전을 쟁취했던 손흥민선수인 만큼 이번 무리뉴감독의 아래에서도 한발 더 성장하는 선수로 거듭나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