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이슈를 알려줘

드디어 코로나19 항체를 찾아낸 연구진 그렇다면 백신개발은?

by 이슈알려주는남자 2020. 3. 4.

안녕하세요 "이슈알려주는남자입니다" 오늘드디어 코로나 항체를 찾아냈다는 소식인대요! 어떠한 항체인지, 그렇다면! 백신개발은 언제까지 가능한지! 자세히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국내연구진이 찾아낸 코로나항체?

금일 국내 연구진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19)에 대항할 수 있는 항체를 찾아냈다는 소식입니다 한국 화학연구원(CEVI신종바이러스)팀에서 알아낸 사실인데요 기존에 알려진 사스와 메스르의 중화항체(인체에 면역화 반응에 따라 항체를 형성하는것)가 코로나19에 효과적이란 사실이밝혀졌는데요 이런 연구결과를통해 치료제와 백신 개발에 속도를 낼 수 있을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CEVI융합연구단 김범태 단장은 "코로나19바이러스 대응을 위해 총 역량을 동원하겠다"라고 밝혀 더 주목되고 있습니다.


사실 이러한 연구가발표가 되었다는 소식이 참 희소식인대요. 현재 우리나라의 확진자는 3.4일기준 벌써 5,328명으로  세계에서 2번째로 많은 확진자를 나타났는대요 많은국민들이 코로나에 대해 많은 두려움에 떨고있는만큼 조속히 백신이 발생되었으면하네요..


진단키트 민감도 첫비교!

질병관리본부가 코로나19 바이러스 분리주를 분양받아 한국화학연구원 생물안전 시설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RNA를 확보하였는데요 (RNADNA와 더불어 핵산이라고 하는데, 지방, 단백질, 탄수화물과 더불어 생명체를 이루는 주된 물질) 연구진은 이를 통해 검출용 프라이머프로브 세트의 민감도를 비교하며 확실히 효과가 있음을 증명해 내었습니다.


그렇다면 백신개발은 언제?



국내에서 발빠르게 대응은하고있지만 사실상 항체를 찾았다고해도 인상실험단계까지 가는 부분은 쉽지가 않은대요 우선 임상 실험단계까진 최소 1년의 기간이 걸리지만 이번적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함께라면 수개월 반년 이내 개발되는것이 목표라하는데요.. 빠르게 개발하는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안전한 부작용없는 약을 하루아침에 개발되었으면 하는바램입니다. 


이번 코로나의 항체를통해 꼭 국내가 아니더라도 빠른속도로 개발이 될확률이 높은대요 앞선 사스의경우 취사율이 높았지만 감염률이 낮아 제약회사의 백신개발이 늦어진 반면 이번 코로나의경우 전염성이 강해(돈이 돈다는얘기..) 좀더발빠르게 움직인다고하네요  그럼 좀더 희망섞인 기대와 함께 이글을 마치며 모두 건강관리에 힘쓰셨으면 합니다 대한민국 화이팅입니다.




댓글